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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자율주행차 사건 책임 따지는 조사위 구성" ..자율주행차 내년부터는 레벨3과 제한된 수준의 레벨4까지 허용하는 작정연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7:40

    일본"자율 주행 자동차 사건의 책이다 계산하는 연구 위 구성"자율 차 사건에 비하면 내년 중에 발족, 보험 등 관련 규제 마련에 박차 전 우크라이나 기자 입력:2019.10.20 18:33:11수정:2019.10.20 19:15:47Japan국이 자율 주행 차 확산에 대비한 제도 마련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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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있어 국토 교통성은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사건이 일어났을 때의 원인과 책이다 규정상 조사 위원회를 내년 중 출범시키는 방안과 일본 경제 신문이 20한 보도했어요.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사건원인 규명, 또 갈수록 복잡해질 것에 대비해 정부 차원의 조사조직을 만들려 했으나 해당 위원회에서 조사한 결과를 유출함으로써 평등한 사건을 방지하고 재발시 책임이 다관계를 반드시 수행하는 물증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라고 이 신문은 덧붙였다.기술개발에 대응 가능한 제도를 구축하고 관련 기술의 개발과 활용을 측면 지원하기 위해서다. 현재 하고 있언 행정부는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기술을 수준 2까지 허용하고 잇우나프지앙, 내년부터는 이를 수준 3으로 제한된 수준의 수준 4까지 허용할 생각을 검토 중인 자율 주행 차 관련 기술은 가장 오전은 단계 0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수준 5까지 여섯 단계에 나쁘지 않고 옆으로 하고 있다. 수준 0은 자율 주행 시스템 지원 없이 운전자가 모든 제어를 후(후) 하는 수준이었다 차원 하나(운전자 지원)은 자동 브레이크 등의 기능이 적용되고 있으며, 수준 2(부분 자동화)가 차선을 유지하고 앞차와 불변하는 거리를 유지하는 수준이었다 레벨 3(조건부 자동화)는 고속 도로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하고 레벨 4(고도 자동화)는 시내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단계다. 다만 하고 있언 행정부에서는 레벨 4의 경우에는 우선 장 아이 수가 적은 토지 등에서 제한적으로 허용할 생각을 검토 중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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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정부가 조사 위원회까지 만들게 된 것은 수준 3이상은 자율 주행 시스템이 운전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기 때문이었다. 수준 2까지는 자율 주행 시스템이 부수적인 역할을 하다 보니 모든 사건의 책임은 운전자가 지도록 하고 있다.다만 레벨 3이상에서는 기본적으로 시스템이 운전을 하다 보니 사건이 자율 주행 시스템 결함으로 발생하는 현실성을 무시할 수 없다. 그만큼 사건의 원인 규명과 책임소재 판단이 지금보다 더 복잡해지고 때로는 오래 걸릴 가능성이 높다.자동차산업 비중이 큰 저팬은 자율주행차 산업 확산을 위해 관련 제도 정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레벨 3의 상용화에 맞춘 보험 관련 규정 등을 확정하기도 했습니다.(출처:정욱 기자, 20일 9. 한 0.20. 매일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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